티스토리 뷰

태연 악플러 관련 SM 공식입장문이 올라왔습니다. 관련 소식을 정리합니다.

태연-노래하는-모습광야119-캡쳐

태연 악플러 2명 검찰 송치

소속 아티스트 권익 보호를 위해 신고 센터 '광야 119'(KWANGYA 119)를 만든 SM엔터테인먼트가 개설 하루 만에 소녀시대 태연 악플러 수사 상황을 공개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는 22일 공식입장을 내어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SNS, 포털사이트 등에 무분별하게 게재 및 유포된 악의적인 글과 댓글, 명예훼손 및 인격 모독성 게시 글에 대해 자료를 취합하여 지속적으로 고소를 진행해 왔으며, 그중 아티스트 태연과 관련해 고소를 진행한 건들에 대한 경과를 알려드리고자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고소 사례 중 경찰은 6명을 특정했고, 4명은 수사 진행 중이고 2명은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외에도 다수의 고소 건이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진척되기를 기다리고 있다"라며 "기소 의견으로 송치된 사건의 최종 처분 결과 및 추가적으로 수사가 진행되는 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알려드리겠다"라고 알렸습니다. SM 측은 "이번 태연 관련 고소 건 외에도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모니터링과 법적 조치를 진행할 것이며, 이와 같은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SM공식 입장 전문

'KWANGYA 119' 센터입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SNS, 포털사이트 등에 무분별하게 게재 및 유포된 악의적인 글과 댓글, 명예훼손 및 인격 모독성 게시 글에 대해 자료를 취합하여 지속적으로 고소를 진행해 왔으며, 그중 아티스트 태연과 관련해 고소를 진행한 건들에 대한 경과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고소 건에 대해 경찰에서 6명을 특정하여, 4명은 수사 진행 중에 있으며, 2명은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다수의 고소 건이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진척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사는 기소 의견으로 송치된 사건의 최종 처분 결과 및 추가적으로 수사가 진행되는 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당사는 이번 태연 관련 고소 건 외에도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모니터링과 법적 조치를 진행할 것이며, 이와 같은 각종 불법행위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광야 119

'광야 119' 사이트는 아티스트 명예훼손 신고, 불법 티켓/저작권 침해 신고, 정정신고 & 의견제안, 서비스 문의 게시판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어떤 아티스트에 관해, 어떤 내용으로 신고를 했는지가 실시간 타임라인 형식으로 나타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티스트 명예훼손 신고 게시판의 경우, 허위 사실 및 비방 게시물, 가짜 뉴스도 함께 신고할 수 있도록 했고, SM타운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고 대상과 간략한 제목, 신고 내용을 적은 후 관련 게시글 URL 또는 IP주소를 링크하거나 이미지 등 첨부 파일을 올려야 합니다. 신고 접수된 내용은 SM 유관 부서에서 위법 여부를 확인해 고소·고발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앞서 SM 측은 올해 3월 법무법인 세종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알린 바 있습니다.